![]() |
| ▲ 노인일자리 참여자 평가회 모습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더스타웨딩홀에서 2025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와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약 400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해 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행사는 △2025년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사업 운영 방향 안내 △현장 의견 청취 △참여자 격려 등으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사업 운영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한 참여 어르신은 “일자리에 참여하면서 하루가 활기차지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준 노인종합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의 성실한 참여가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됐고 이번 간담회는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2026년에는 더 다양한 일자리 개발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시니어클럽은 지난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자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 활동 내용과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노인종합복지관은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이달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으로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