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4회 홍천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홍천농촌문화터미널)은 홍천군 마을공동체의 변화와 성과를 공유하는 ‘제4회 홍천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11월 25일 오후 1시부터 홍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홍천농촌문화터미널이 주관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농촌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군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홍천농촌문화터미널은 ▲시군 역량 강화 사업, ▲농촌문화터미널사업, ▲농촌크리에이투어지원 사업, ▲소규모 농촌축제 지원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주민 참여 기반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었다.
이러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농촌발전의 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에서는 개회식, 성과 보고, 우수마을 시상, 농촌 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안) 설명회, 강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홍천군이 추진 중인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안)’을 주민에게 직접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지역 미래 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어서 ‘스토리 기반 지역 브랜드 확장 전략’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축하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장 로비에서는 시군 역량 강화 사업 성과, 마을 홍보 전시, 소규모 농촌축제 성과 등 전시·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강목 (사)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홍천농촌문화터미널) 대표는 “올해 주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만들어낸 변화의 기록을 공유하고, 앞으로 더 도약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며 “홍천군 농촌 마을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데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