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6기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새해 맞아 힘찬 첫걸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1:25:01
  • -
  • +
  • 인쇄
▲ 중구 제6기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새해 맞아 힘찬 첫걸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 중구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제6기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협의체 위원장 선출과 함께 2026년 협의체 특화사업(안)에 대한 심의 의결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6기 협의체 위원 위촉 후, 위원들 간 호선 절차를 통해 위원장으로 진대영 위원을 선출했다.

또, 향후 협의체 운영 방향과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협의체는 2026년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상반기 총 6개 사업, 대상 102가구, 예산 8,524,000원 규모의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7월 제물포구 출범에 따라 지역 여건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추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별도의 심의 절차를 거쳐 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특화사업은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선출된 진대영 동인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자 동인천동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협의체 운영의 중심이 되는 위원장을 선출하고, 내년도 특화사업을 확정한 만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