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금 신청하세요!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11:45:08
  • -
  • +
  • 인쇄
▲ '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홍보물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22년에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완화를 위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교재 및 EBS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원을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카드포인트 등으로 지원(´22년 한시)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올해 3월부터 7월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중 교육급여 수급 자격을 가진 초‧중‧고 (특수,각종,방송통신중‧고등학교 포함) 학생 3천여 명으로 교육급여 수급자격 취득시기 기준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지니, 신청 가능 일자를 확인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지원 예산은 교육부와 우리교육청이 3:7 비율로 매칭하여 지원한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별도의 신청을 해야 지원이 되고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만 14세 이상),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 성인 세대원)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사용 편의성 및 학습목적으로의 활용을 고려하여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되며, 지원금 신청 시 신청인이 보유한 카드포인트 또는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및 EBS홈페이지(간편결제포인트 제외)에서 '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미사용 잔액 자동 소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 사업 안내를 확인하거나, 한국장학재단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번 학습특별지원금이 위기에 취약한 저소득층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갖고 정상적인 학습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