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열어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5:20:36
  • -
  • +
  • 인쇄
지역 여성 창업동아리 8개 팀 참여…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천
▲ 6일 광명시여전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명시는 6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7개 팀과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여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비건뷰티·액세서리) ▲협동조합 배움발전소(페이퍼아트 키트) ▲사회적협동조합 아라미디어(대나무 행주) ▲사회적협동조합 온(공정무역 커피·엠비티아이(MBTI)별 체험) ▲동아리 꽃담(소창행주·허브향 주머니) ▲동아리 나무조아(핸드메이드 목공예품) ▲동아리 다누리실버아카데미(냅킨아트 소품) ▲정리수납 수료생팀(공간정리 및 수납 솔루션 체험존) 등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여성비전센터 수강생과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이 함께하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은 여성 창업자들의 정성이 담긴 제품을 구매하고, 공정무역 체험과 정리수납 시연 프로그램을 즐기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또한 참가팀들은 판매 수익금의 10%를 ‘희망나기 운동본부’에 기부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했다.

최옥남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여성들이 실제 판매 현장을 경험하며 시장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여성 창업 지원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