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회 경상남도 농촌교육농장 홍보 페스티벌 참여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6:10:15
  • -
  • +
  • 인쇄
도내 우수 농촌교육농장 한자리에 모여 미래 소비자와의 만남 가져
▲ 고성군, 제1회 경상남도 농촌교육농장 홍보 페스티벌 참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10월 25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제1회 경상남도농촌교육농장 홍보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고성군 농촌교육농장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했다.

‘제1회 경상남도농촌교육농장 홍보 페스티벌’은 진주종합실내체육관 야외무대에서 개최돼 도내 전 시군의 농촌교육농장이 참여했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의 모든 자원을 바탕으로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공간으로, 미래의 소비자인 학생들과 교육 관계관, 학부모 등 다양한 사람들이 농업 및 농촌을 활용한 동식물, 곤충 등 다양한 분야의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고성군은 교육농장인 △정동목장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콩이랑농원의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운영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고성군의 농촌관광을 알렸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학교 밖 자연 학교로 창의적인 체험활동 학습의 장인 농촌교육농장이 앞으로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며 “지방소멸 등 어려운 농업 농촌의 현실 속에 많은 소비자들이 관내의 농촌교육농장을 찾고 이용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