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회 gallery 비상’전국 장애인 미술공모전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5:33
  • -
  • +
  • 인쇄
자유주제로 3월 24일~5월 8일까지 회화 작품 접수
▲ ‘제3회 gallery 비상’ 전국장애인 공모전 홍보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전국 장애인 미술공모전 ‘gallery 비상’을 열고, 3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자유주제로 정신적 장애(지적장애, 자폐성장애, 정신장애)를 가진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회화 부문으로 도화지 4절 및 캔버스 10호 크기에 맞춰 1인당 1개의 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작품사진, 신청서, 복지카드사본(앞∙뒷면 모두) 또는 장애인증명서 이며, 민감정보(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제출해야 한다.

장애를 가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고 그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 총 33명에게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등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gallery 비상’ 및 온라인 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이며, 추후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심사는 1차, 2차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차 발표는 5월 16일, 2차 발표는 6월 4일에 예정돼 있다. 시상식은 7월 4일에 예정되어 있다.

공모전 접수 및 문의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더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