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예천한우 소비촉진행사, 수원에서 열린다!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08:00:06
  • -
  • +
  • 인쇄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 2025년 예천한우 소비촉진행사, 수원에서 열린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예천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수원화성박물관 부설주차장에서 열리는 ‘2025년 수원음식문화박람회’에서 예천한우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한다.

예천한우 소비촉진행사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예천군, 예천축산농협 및 전국한우협회 예천군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예천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와 청정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시중가보다 15~30% 저렴한 가격으로 예천한우 전 부위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예천한우로 만든 불고기와 찹스테이크, 볼카츠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무료 시식회도 매일 세 차례 진행된다.

또한, 현장에서 SNS 해시태그 인증을 통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한우 선물세트나 사은품을 받을 수 있고, ‘예천한우’ 네 글자로 창의적인 사행시를 작성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 예정이다.

특히, 예천한우를 주제로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예천한우 너비아니 체험 교실’에서는 직접 고기를 굽고 맛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예천한우 홍보모델인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 선수의 이미지를 활용한 인생네컷 부스와 풍선아트 장식으로 꾸민 포토존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소비촉진행사를 통해 수원시와 예천군이 더욱 가까워 지는 계기가 되고, 수원시민들이 예천한우의 품질과 맛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예천한우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농가 소득 향상, 나아가 전국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