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스터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2025 어진동 한마음체육대회’가 오는 25일 오후 3시 AK·세종 분수광장 및 방축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나와! 걷자! 방축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 세대가 함께 걷고 즐기는 주민 건강축제이자 문화공연의 장으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AK·세종 일대 상권과 연계한 행사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주변 카페와 음식점 등을 방문하며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방축천변 약 4㎞ 구간을 가족과 함께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고 도장을 찍는 등 건강과 웃음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특히 3대가 모두 참여하는 가족에게는 경품을 증정해 세대 간 소통과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는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나 사은품이 지급되는 도장찍기 미션 행사는 선착순 3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 시작 전에는 한뜰태권도 수련생들이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이고 걷기대회 중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눗방울과 풍선을 활용한 공연을 진행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걷기대회 후에는 비트박스 국가대표 출신 ‘스테디·랜덤’, 대중음악 가수 ‘산이(SAN E)’가 무대에 올라 활기찬 기운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영호 어진동체육회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준비한 행사인 만큼 모두가 즐겁게 어울리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민과 소통도 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