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 새마을문고, 대통령기 독서경진대회에서 단체·개인 동시 수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08:15:04
  • -
  • +
  • 인쇄
지난 19일,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성북구 예선대회 진행
▲ 성북동 새마을문고, 대통령기 독서경진대회에서 단체·개인 동시 수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북구 성북동 새마을문고가 지난 19일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성북구 예선대회 시상식에서 단체부 우수상과 개인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북구 예선대회는 학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독서 이해력과 독후 활동 능력을 평가하는 지역 대표 독서 행사다. 성북동 새마을문고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독후 활동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며, 이러한 지속적인 활동이 단체부 우수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특히 단체와 개인이 모두 수상하며, 성북동 새마을문고의 꾸준한 독서문화 확산 노력과 주민들의 성실한 참여가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기순 성북동 새마을문고 회장은 “이번 수상은 단체와 개인이 함께 이뤄낸 성과이자, 지역 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성북동 새마을문고는 앞으로도 독서경진대회, 독서교육 프로그램, 독서캠프, 독서봉사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의 독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며, 주민 모두가 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