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2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08:20:14
  • -
  • +
  • 인쇄
7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신청 접수
▲ 강릉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릉시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우리동네 1촌 돌봄단'을 함께할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2명으로, 근무시간은 월 60시간 이상(주 15시간)이고, 신청자격은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으로, 선발 후 21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치되어 관내 취약계층 방문 모니터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의 사회복지업무를 보조한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타 기관 일자리사업 참여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력파견형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본상 동거인의 경제적 능력이 없음을 증빙하는 서류,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2차완료자에 한함, 가점부여),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또는 운전면허 자격증(가점부여)을 지참하여 강릉종합사회복지관에 신청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생활에 보탬이 되고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