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뮤지컬로 배우는 참여형 청렴 교육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08:10:05
  • -
  • +
  • 인쇄
일상 업무 사례를 바탕으로 공감하는 청렴 이야기
▲ 안동시, 뮤지컬로 배우는 참여형 청렴 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안동시는 12월 22일 안동시민회관 낙동홀에서 공직자 및 공직유관단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뮤지컬 공연 ‘부패탈출 넘버원 갱생 트레이닝 센터’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부패 공직자들이 갱생트레이닝 센터에 입소해, 어떤 부패를 저질렀는지 깨닫고 주어진 시간 안에 갱생해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 형식을 도입함으로써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주요 청렴 관련 법령을 쉽고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공직자가 실제 업무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에는 시청 직원뿐만 아니라 시설관리공단, 한국정신문화재단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객 참여형 연출과 유머를 가미한 스토리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풀어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참석자들은 “청렴을 이렇게 쉽게 이해한 건 처음”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청렴 뮤지컬은 우리 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참여형 청렴교육으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청렴 시책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동시는 교육․캠페인․홍보를 연계한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을 지속 추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