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08:15:08
  • -
  • +
  • 인쇄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높은 이수율로 성과 입증
▲ 강릉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릉시는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는 매년 12월 해당 연도 기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관리 및 성과 ▲참여자 모집 및 홍보 ▲운영 역량 및 조직관리 ▲프로그램 효과 및 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강릉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단기·중기·장기 과정의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구직단념 청년의 사회참여 회복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주력했다.

그 결과, 총 120명의 목표 인원 중 118명이 이수해 98.3%의 높은 이수율을 기록했다.

사업 수행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센터는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3개월간 맞춤형 사후관리를 통해 취·창업 연계, 일 경험 인턴 사업, 직업훈련 등으로 연속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사업 효과를 높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강릉시는 참여자 발굴부터 프로그램 운영, 최종 이수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박찬영 경제진흥과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구직단념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는 청년 개개인의 상황과 속도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