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자존감 UP! 리더십 UP!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08:30:07
  • -
  • +
  • 인쇄
청소년수련관 ‘자존감 팡팡, 리더십 캠프!’ 운영
▲ 강릉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릉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하여 ‘자존감 팡팡, 리더십 캠프!’를 8월 11일, 12일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간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심신이 위축되어있는 청소년들에게 리더십 캠프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주고, 자아존중감 향상과 리더십 능력 배양을 위해 기획되었다.

첫날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마음열기로 캠프를 시작하여 창의적 소통의 탑, 아이디어 로프 등의 액티비티 활동과 공예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둘째 날에는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진짜 자존감, 나답게 살기를 알아본 후 드론메이커스 협동조합을 방문하여 드론체험과 VR체험을 끝으로 이틀간의 캠프 일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리더십 캠프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함으로써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고, 에너지 발산과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표현력과 자존감 향상으로 건강한 초등 리더십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11세~13세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 접수는 7월 27일 10시부터 다음날 18시까지이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