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1가제2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09:05:14
  • -
  • +
  • 인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2023년도 사업 우선순위 결정
▲ 성수1가제2동 주민총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일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2년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2023년 마을의제의 분과별 발표 후 본투표를 실시하여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지속가능도시 ESG 성동에 발맞춰 성동구 최초로 기존 책자 형식의 자료집 대신 자원 절감 및 영구보존성을 높일 수 있는 ebook으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25일 사전투표와 온라인투표를 병행한 결과와 총회 당일 현장투표까지 총 484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한 결과, 내년도 주민자치활동지원 사업은 ▲제2회 어울림축제 ▲성일이 생활배움 챌린지 ▲이웃사촌과 함께하는 특별한 데이트 ▲스포츠테이핑 봉사단 ▲낭만미싱 수선공방 순으로 선정됐으며, 동단위시민참여예산 사업은 ▲깨끗한 성일이마을 만들어요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친환경 비료 만들기 ▲힙플성수 요리대첩이 최종 선정됐다.

한편, 이날 주민총회는 새마을부녀회의 먹거리장터와 플리마켓 운영부터 축하공연까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즐기는 마을 축제의 장이 되기도 했다.

성수1가제2동 이미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여하여 직접 내년 사업을 선정해준 모든 주민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인 성수1가제2동 주민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 등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실질적 성동형 주민자치실현을 위해 행정에서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