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온 우리, 같이 고(go)' 2022년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8 09:10:15
  • -
  • +
  • 인쇄
▲ 성동지역자활센터가 2022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동구 성동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2일'2022년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한 해의 성과와 과제를 나누고 자활참여주민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자활사업 참여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주민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모범 자활인 및 실무자 표장, 나도 자활디자이너(자활사업개선) 공모사업 당선자 표창, 성동지역자활센터 사업 보고 등이 진행됐다.

올 한해 성동지역자활센터는 희망드림프로젝트(자산형성사업), 1인 가구 공모사업(사회관계형성), 의료연계지원사업(치료연계) 등 지역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사업단 매출이 110% 이상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선화 성동지역자활센터장은 “올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실무자와 참여 주민들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자활근로사업이 더욱 활성화하는 데 힘써 어려운 이웃들이 스스로의 삶을 찾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 속에서도 2022년 한 해 성동지역자활센터가 보여준 활동과 열정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자활 참여 주민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