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보은군은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정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군의 주요 사업과 시책 등 주민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1차, 2차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부서 및 읍·면 등 직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전)충청일보 상무이사 겸 편집국장, (전)동양일보 편집국장 등을 거치면서 다년간 언론 현장에서 시·군 홍보를 접하고 있는 동양일보 충북남부취재본부 임재업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지방자치시대 홍보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홍보는 대국민 서비스 △신문과 방송의 역할 △공직사회의 홍보 △민주화와 언론 △자치시대 공직의 사명감 등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구성해 직원들로부터 실무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을 받은 한 직원은“오늘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군정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진 군 공보팀장은“이번 교육에서 배운 기술들을 바탕으로 홍보역량을 높여 더욱 풍성한 군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군정 홍보를 강화하는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군민들과 소통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