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A.A. 첫 마음' 1주년 기념 공개모임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일 ‘A.A. 첫 마음’ 1주년을 기념해 공개모임을 개최했다.
A.A.모임은 익명의 알코올중독경험자들(Alcoholics Anonymous)의 줄임말로 알코올 중독으로부터 서로의 회복을 위해 경험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자조 모임이다.
이번 공개모임에는 ‘A.A. 첫 마음’의 1주년을 맞아 알코올중독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알코올 중독과 관련된 전문가 및 관계기관 등 알코올 중독회복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참석했다. 이 날 모임은 A.A.서문과 A.A.12단계, A.A. 12전통 읽기, 스피커스 경험담 등을 나누고 평온함을 청하는 기도문을 읽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중독자의 재활 및 그 가정의 회복을 돕기 위해 힘쓰는 기관으로 현재 ‘A.A. 첫 마음’ 모임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정신건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열리고 있다. 본인이나 가족의 음주 문제로 남몰래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물론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다른 알코올중독자들이 술을 끊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의 신분은 공개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