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도시 속초,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디자인 캠페인 전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09:15:14
  • -
  • +
  • 인쇄
‘속초를 닮은 디자인 캠페인’…참여업체 19일 17시까지 모집
▲ 음식문화도시 속초,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디자인 캠페인 전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은 음식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속초를 닮은 디자인 캠페인’에 참여할 지역 식당 20개소를 오는 19일 17시까지 모집한다.

‘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대표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되는 도시 브랜드·디자인 사업으로, 5개의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이 중, 캠페인 사업은 속초의 소상공인과 협업해 ‘맛’과 ‘멋’을 알리는 프로젝트로 마련된다.

캠페인 참여 식당에는 1회용 생분해성 앞치마, 냅킨, 컵 받침, 식탁보 등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물품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페이지,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한 공동 홍보도 병행해, 참여 가게에 실질적인 홍보 효과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속초시에서 일반 식당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며, 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참가비는 없다.

속초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비전을 실현함과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속초의 ‘맛’과 ‘멋’을 담은 지역 식당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 관련 세부 내용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문화도시센터 도시활력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