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 대상자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9:15:12
  • -
  • +
  • 인쇄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 맞이…고혈압 질환자 선착순 20명 접수
▲ 1. 혈압계 대여 서비스 홍보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는 9월 레드서클(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년 통계청에서 실시한 사망원인 통계 결과에 따르면 주요 사망원인 10개 중 4개가 심장질환(2위), 뇌혈관질환(5위), 당뇨병(8위), 고혈압성질환(9워) 등으로 나타났으며, 심뇌혈관질환의 사망자 수는 59,135명으로 전체 사망의 15.8%를 차지한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9월 레드서클 캠페인의 달을 맞이해 고혈압 질환자와 전 단계 대상자가 가정에서 꾸준히 혈압을 자가 측정하여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신청 대상자는 고혈압 질환자와 전 단계 대상자로 총 2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대여를 원하는 경우 덕양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에 유선으로 예약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9월 한 달간 혈압계를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보건소는 혈압계 무료 대여뿐만 아니라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검진(사전예약 필요) △4주간 모바일 건강정보 제공 △고혈압 교육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인 질환인 만큼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통해 자가 관리 능력이 향상돼 덕양구민의 합병증 예방과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