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파주시, 2026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건강요구도 조사 실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파주시는 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추진에 앞서 주민건강요구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파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 문항은 총 29개로, ▲일반적 특성 ▲건강문제 및 건강검진 ▲건강행태 ▲건강증진사업 요구도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주민의 건강 인식과 필요 사항을 폭넓게 파악하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건강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조사에 참여하려면 홍보 안내문에 있는 정보 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접속하거나 파주시 누리집을 접속하면 된다. 또한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등 보건의료기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어,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시민도 편리하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응답 내용 중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으며, 조사 결과는 2026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세부 사업 기획과 우선순위 설정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이번 주민건강요구도 조사는 시민이 직접 건강정책의 방향을 제안하는 과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