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 청원 대상 힐링4U 상담센터 운영 개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09:20:15
  • -
  • +
  • 인쇄
▲ 군산시청, 청원 대상 힐링4U 상담센터 운영 개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군산시가 직원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 및 치유를 통해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3년 군산시청 힐링4U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상담대상은 군산시청 청원 본인뿐 아니라 직계가족까지도 해당되며, 상담분야는 직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족관계 및 양육문제 등이다.

매주 목요일에는 시청 내 상담실에서, 토요일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대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문상담사가 진행하며, 별도로 외청 및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상담사가 순회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시는 센터 운영을 통한 상담 진행 외에도 올 한해 총 9회의 특강 및 집단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 증진을 도와 업무로부터의 압박감을 덜어줄 계획이다.

지난해 시는 상담운영을 통해 개인상담(157회/71명), 온라인 심리검사 서비스(244건/145명), 찾아가는 상담실(34회/119명), 집단프로그램(감정향수테라피/108명)를 실시했으며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박종길 행정지원과장은 “군산시청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곧 민원 만족도로 이어지고, 결국 군산시의 행정수준이 높아질 것이라 믿으며 군산시의 동력이 되는 건강한 직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