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천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옥천군은 10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그동안 군민들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 스티커를 현장에서 구매하고 직접 부착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모바일 앱 ‘여기로’와 협업해 도입하는 것으로 이제 군민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비대면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군민은 대형 폐기물을 지정된 배출장소에 배출한 뒤 여기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 배출 품목 사진 등록 → 위치 입력 → 수수료 결제 절차를 거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지정된 수거 기사가 현장을 방문해 수거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을 위한 ‘내려드림’ 유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수거 기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 배출 과정까지 대신해 주는 방식이다.
또한 타지에 거주하는 자녀가 부모를 대신해 신청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 고령자나 디지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도 손쉽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다.
최순이 환경과장은 “대형폐기물 배출 과정이 군민 생활 속 불편 중 하나였지만‘여기로’ 서비스 도입으로 보다 편리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환경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과 청소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되며 옥천군 홈페이지(분야별정보➭환경/위생/생활➭오수 및 폐기물➭폐기물처리수수료) 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