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2년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6 09:40:10
  • -
  • +
  • 인쇄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 성동구가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온라인 ZOOM을 통해 운영중이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동구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외 특성화고 취업지원협의체 27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활동을 지원하여 취업률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학업과 병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ZOOM을 통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크게 취업특강과 취업 컨설팅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취업특강은 실무 중심형 인재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업 이해와 전략 소개가 주된 주제이며, 현 채용 트렌드에 대한 이해부터 직무분석, 포트폴리오 준비 등 입사준비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기업 입사 후의 비즈니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진행되고 있으며, 신청링크를 통해서 당일 신청도 가능하다.

개개인의 커리어 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취업컨설팅도 운영중이다. 1:1 또는 그룹으로 컨설팅이 이루어지며 커리어 방향 설정을 위한 개인 역량 진단 및 해석과 함께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과 모의면접에 대한 피드백이 진행된다. 오는 12월 16일까지 월·수·금요일에 진행되며 역시 신청링크를 통해 당일 신청도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 취업 희망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으니 취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