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연말 직장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박차’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0:10:24
  • -
  • +
  • 인쇄
연말정산 관심 높은 시기 관외 거주 직장인 대상 혜택 홍보
▲ 지난 14일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에서 진행된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금산군은 연말 직장인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월,12월은 연말정산에 관심이 높은 시기로 관내 공공기관, 기업 중 관외 거주 직장인이 많은 곳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지난 14일에는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을 찾아 임직원 대상 홍보활동을 펼쳤다. 군과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지난 10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시기 직장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금산군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늘어날 수 있도록 홍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에 한하는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명품수삼세트, 홍삼 및 흑삼가공제품류, 전통주, 채소류, 과일류, 장류, 금산사랑상품권, 금산산림문화타운 이용권 및 체험권 등 총 56개 종류의 제품이 등록됐으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