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재무·회계교육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0 10:15:31
  • -
  • +
  • 인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 군산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군산시가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10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및 재가복지시설은 10일 그리고 재가장기요양기관은 17일에 총 2회에 걸쳐 실시하며, 시설을 관리·운영하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투명한 시설 운영 및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재무·회계 교육은 전국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실무 완전정복' 저자인 방정문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재무회계규칙 관련 법령 ▶예·결산작성 및 회계장부 관리 ▶시스템 입력 및 활용 방법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설 종사자는 “회계업무를 처리하며 놓쳤던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으며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숙진 경로장애인과장은“장기요양기관의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재무회계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노인복지시설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