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구청과 희망교육 축제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0:15:27
  • -
  • +
  • 인쇄
학생, 학부모, 지역시민 온 마을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축제
▲ 2024 서구희망교육 & 평생학습 축제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서구청과 함께 오는 11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도오션파크에서 ‘2025 서구희망교육 &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서구희망교육지구 운영 4년 차를 맞아, 서부교육지원청과 서구청이 함께하는 행사로, 학교와 마을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자리다.

이날 축제는 대신여자중학교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서구 관내 초, 중, 고 11개팀 학생들이 댄스, 난타, 밴드, 연극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또, 평생학습 동아리 및 유관기관 12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인다.

부경고, 부산관광고, 부산대신중, 부민초 학생들이 직접 기획해서 운영하는 체험부스에서는 독립운동 키링 만들기, 커피핸드드립 체험, 파티쉐 체험, 디폼블럭 팽이만들기, 큐브 도전 등 청소년 도전프로젝트 성과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이말숙 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서구 관내 학교의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체로 참여해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학생, 학부모, 지역시민이 함께하는 희망교육과 평생학습 축제의 한마당이 교육공동체 모두 하나 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