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사하구청과 성과공유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0:15:28
  • -
  • +
  • 인쇄
지난 11일,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협력의 장 마련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사하구청과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사하구청과 함께 지난 11일 오후 사하구청 제2청사(신평) 대강당에서‘2025 사하희망교육지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여 추진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사하구 관내 초·중·고 교원, 학생, 학부모, 마을활동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는 1부 공연과 2부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장림1동 ‘마을품 보둠사업’ 공연팀(우쿨렐레·사물놀이), 신평초 ‘지역이음학교’ 리코더합주단, ‘사하예술교실’ 퓨전국악 공연팀(국악창작그룹보리) 등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어우러지는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2부에서는 낙동초의 ‘학교-마을 동행 운영’, 감천중·대동고의 ‘청소년도전프로젝트’, △‘고니마을교육공동체’ 운영사례, ‘사하마을체험교실’ 마을해설사 활동 사례 등을 발표했다.

또 ‘2025년 사하희망교육지구 사업 영상’을 통해 올해의 주요 성과와 2026년 추진 방향도 함께 공유했다.

이말숙 교육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해 온 사하희망교육지구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보는 뜻깊은 자리”라며 “교육공동체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