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716회 지평선아카데미 강연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제시는 오는 25일 제716회 지평선아카데미에 금융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손희애 작가를 초청해 “평생의 자산이 될 일상 재테크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손희애 작가는 은행원 출신이자, 구독자 11만명의 유튜브 채널 ‘개념있는 희애씨’ 운영자로, 현재 SBS Biz '경제현장 오늘'과 SBS '유민상의 배고픈 라디오'에서 고정 패널로 활동 중이며, '서른 살, 경제공부', '하루 5분 머니로그'등의 경제 관련 책을 저술했다.
과거 기초생활수급자였던 손희애 작가는 어려운 환경에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서울 역세권에 자가를 마련할 정도로 성공했으며, 이 과정에서 터득한 경제 지식을 바탕으로 여러 대기업과 지자체에서 경제 분야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에서는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공유할 예정으로, 2030 세대 또는 2030을 자식으로 둔 부모 세대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경로당 IPTV를 통해 강연 영상이 실시간 송출되고, 강연 후에는 강사 동의 하에 김제시 사이버학습센터에 영상을 업로드하여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