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심리검사로 우리가족 더 새롭고, 단단하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0:20:08
  • -
  • +
  • 인쇄
대전서부위(Wee)센터,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 운영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가족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1월 2일부터 2월 15일까지 총 20건의 심리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3년'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는 신청 가족이 위(Wee)센터를 내방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생이 학습 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심리적 문제 및 부모·자녀 간 사고방식, 감정양식, 선호경향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서부위(Wee)센터의 전문인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각각 두 종류의 검사를 교차 실시하여 보다 정교하고 풍부한 내용의 해석상담을 제공하고자 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2023년'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는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학부모가 직접 구글폼 제출하기로 신청하고 5가족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대전서부위(Wee)센터의 심리검사 프로그램들은 자기 이해, 관계성 향상, 교육적 제안의 차원에서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에서 흔히 겪는 어려움을 단순히 사춘기에 거쳐야 할 관문으로 여기기보다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