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5 농업인의 날 행사 준비 본격화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15
  • -
  • +
  • 인쇄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열고 행사프로그램, 시상대상자 확정
▲ ‘2024년 농업인의 날’ 행사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양군이 오는 11월 11일 열리는 ‘2025 농업인의 날’을 앞두고 분주히 준비에 나섰다.

군은 13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윤여권 부군수)를 열고 ▲행사 프로그램 ▲예산 ▲표창 대상자를 확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 농업인, 귀농귀촌인, 농산물 생산·가공·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땀 흘려온 농업인과 유공 공무원 등 총 12명의 시상 대상자가 선정됐다.

시상은 군수 표창 9명, 군의회 의장 표창 3명으로 나뉜다.

기념식은 오는 11월 11일 오전 11시에 청양 군민체육관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에 앞서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지천생태공원에서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국화 전시회가 열려 지역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행사장에서는 ▲품목농업인연구회 경진대회 ▲우수 농특산물 전시 ▲농촌지도사업 성과 전시 ▲스마트농업 홍보관 운영 ▲구기자 떡볶이와 어묵 시식 ▲우리 쌀 떡 시식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농업인의 날은 그동안 묵묵히 지역 농업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노고를 기리는 의미 있는 자리다.

동시에 농업의 가치를 군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청양 농업의 미래 비전을 함께 그려보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여권 추진위원장은 “농업인의 날은 단순한 기념행사가 아니라 군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농업의 소중함을 다시 되새기는 시간”이라며 “많은 군민들께서 행사장을 찾아 농업인의 땀과 성과를 함께 축하해 주시길 바란다. 여러분의 응원과 참여가 청양 농업을 더욱 든든하게 지켜주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