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시, 시민과 함께하는 임산부의 날 홍보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제시는 제20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임신·출산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퀴즈 이벤트, SNS 참여 홍보, 현수막·포스터 게첨 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제시 공식 SNS를 통한 참여형 홍보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공감을 끌어내며, 임신·출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 현장에서는 정성주 김제시장, 서백현 김제시의회 의장, 방용승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사무처장 등이 시민들과 함께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플래카드를 들고 캠페인에 동참하며, 임산부와 태아의 소중함을 알리고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전북권역 난임·임산부 심리상담센터도 함께 참여하여 상담 홍보와 인식 개선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은주 건강증진과장은“이번 홍보 캠페인은 임산부의 날을 널리 알리는 것뿐 아니라 시민과 지역 기관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임신과 출산이 행복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