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 에듀있슈! 안전있슈! 사람있슈!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0:25:24
  • -
  • +
  • 인쇄
‘생명 존중 최우선!’…‘2023 산업안전보건의 날 행사’ 운영...오는 7일까지 교육청 안뜨락서 보호구, 산업안전 각종 사례 풍부하게 전시
▲ 김지철 교육감이 4일 개최한 산업안전보건의 날 행사에서 개인 안전보호구 종류와 착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교육청은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2023 산업안전보건의 날 행사’를 교육청 1층 안뜨락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가 지정하는 7월 첫째 주의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과 연계하여 “365일 안전한 충남교육”을 주제로 진행한다.

▲보호구 ▲산업재해 사례 ▲아차사고 예방ㆍ물질안전보건자료 우수사례를 풍부하게 전시하여 모든 교육공동체가 관람할 수 있으며, ▲산업보건의 건강상담과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산업안전보건 십자말풀이를 통해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2022년 표어 최우수상인 ‘충남교육, 에듀있슈! 안전있슈! 사람있슈!’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공모작이 접수되어 최종 선택된 4개의 작품인 ‘▲한번점검 두번확인 매일매일 안전실천 ▲함께지킨 안전실천, 행복자람 충남교육 ▲나의 한 번의 관심이 우리의 생명을 지킨다 ▲아차하고 놓쳐버린 안전의식, 위험속에 놓여버린 생명의식’ 이 행사 당일 직원들의 투표로 순위가 결정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생명 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하여 교육공동체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365일 안전한 충남교육 구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