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청렴체감지수 자가진단 취약 분야 퀴즈대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0:25:33
  • -
  • +
  • 인쇄
‘청렴, 퀴즈로 배우다!’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학교 및 교육지원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이해충돌방지법 바로알기 퀴즈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달 연수에서 벗어나 자발적인 참여로 즐겁게 학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단순한 법 조항 암기가 아니라 이해충돌방지법의 취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해 내용이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다가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청렴체감지수(CBTI) 자가진단 취약분야인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세부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사전에 교육자료를 배부하여 학교 현장에서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청렴퀴즈대회는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진행된다.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과 사례 적용 능력을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은 문제 풀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법의 취지와 실무적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이 교육장은“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의 기본 책무를 지키는 중요한 장치”이며, “이번 퀴즈대회가 관내학교 교직원 및 청내 구성원들의 청렴 인식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북부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맞춤형 청렴 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북부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