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수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변경(결정)(안) 수정가결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6 10:25:44
  • -
  • +
  • 인쇄
제5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 개최 결과
▲ 서울시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시는 2022년 9월 23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개최하여 구로구 온수동 일대 온수역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안) 이 “수정가결” 됐다고 밝혔다.

온수역 지구단위계획구역은 온수동 및 오류동 일대에 면적은 약 55만㎡로, 부천시에서 서울시내로 진입하는 초입부이며, 대상지에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온수역이 위치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특별계획구역(6개소) 변경, 경인로변에 공동주택 신축 허용, 민간개발 활성화를 위한 획지계획 폐지 및 역세권 지역을 고려한 높이계획 등이 변경됐다.

특히, 온수역 주변 럭비구장 특별계획구역에서는 철도로 인하여 단절된 남북을 연결하는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하고, 역주변 광장조성을 통한 주민 휴식공간 제공 등 온수역 일대가 신생활 중심지로 변모할 수 있도록 구상했으며, 향후 세부개발계획 수립 절차를 통해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금번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으로 온수역세권 주변의 개발이 활성화되어, 지역 환경 개선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