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수련관, 9기 청소년운영위 출범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2 10:25:08
  • -
  • +
  • 인쇄
“청소년 목소리 반영, 참여 기반 지속 확대”
▲ 완주군 청소년수련관, 9기 청소년운영위 출범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완주군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수련관의 변화를 이끌어갈 ‘제9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다.

김은율, 이가은 위원의 청소년헌장 낭독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 위촉장 및 위원증 수여, 운영위원회 역할 안내,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 선출 결과, 위원장 김은율, 부위원장 라성진, 서기 이가영 위원이 각각 선출돼 올 한 해 위원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이은미 완주군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관의 주인으로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과 운영에 반영하는 핵심적인 참여기구”라며, “여러분의 창의적인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가 우리 수련관을 더욱 가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서유진 아동친화과장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참여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완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운영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 청소년 권익 증진 캠페인 등 청소년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