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일대일 대학 입시상담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0:40:08
  • -
  • +
  • 인쇄
전문가들이 청소년 개별 특성을 반영해 대학 합격 목표 달성 지원
▲ 천안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5일과 6일 양일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입시 상담을 진행했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은 지난 8월 검정고시 이후 본격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다.

센터는 매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와 수요에 따른 입시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 1인당 30여 분에 걸쳐 진행된 상담은 전문가들이 꼼꼼하게 전략을 세워 대학 합격 목표 달성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검정고시 성적, 희망 대학교와 학과, 응시 전형 등 개별 청소년의 특성을 반영해 대학 진학에 대한 청소년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이번 일대일 대학입시 상담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목표로 하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입 관련 진학 상담 및 정보 제공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사항들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직업체험·직업교육 훈련·자립·무료 건강검진·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