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창군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2023년 하반기'산림수도 평창 임업대학'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평창군으로 되어 있고 강의 일정에 따른 수강 및 현장 견학이 가능한 자이며,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류는 평창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10월 5일부터 12월 14일까지 11주간 매주 목요일에 대화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1박 2일 현장 견학 일정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림분야 기본 교육, 작물별 재배 기술, 임산물 가공·유통 사례 소개 등으로, 임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과정을 편성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전문교육기관에서 운영하여 산림분야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들에게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산림청에서 정하는 임업분야 교육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상반기 임업대학 과정을 운영하면서 개선할 부분을 수료자들을 통해 경청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고려하여 하반기 임업대학을 운영하게 됐다.”라며,“임업대학 교육과정을 보완하고 향상시켜'산림수도 평창'명성에 걸맞는 수준 높은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