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보건소 ‘건강쑥쑥 댄싱줄넘기 교실’ 마무리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1:10:50
  • -
  • +
  • 인쇄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와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진행
▲ 덕진보건소 ‘건강쑥쑥 댄싱줄넘기 교실’ 마무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주시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와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운영한 댄싱줄넘기 교실이 모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줄넘기는 심폐 능력 강화와 키 성장, 운동능력 향상 등의 효과가 탁월한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덕진보건소는 지난 7~8월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줄넘기 교실을 운영했다.

줄넘기 교실에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보건소에서 운영한 댄싱줄넘기 교실은 기본자세와 줄넘기 뛰기 기술, 줄넘기 게임 등 아이들의 신체활동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장애아동들의 경우 줄넘기를 활용한 게임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됐다.

줄넘기 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동안 집에만 있어 심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줄넘기 수업을 받으니 재미도 있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면서 “줄넘기 교실이 끝나고도 혼자서 줄넘기를 하고 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방학기간 중 건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과 게임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심어준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 청소년기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