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경정 스포츠 직종 체험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11:10:28
  • -
  • +
  • 인쇄
▲ 인천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경정 스포츠 직종 체험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운영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5일 영종국제도시 소재 경정훈련원에서 운서중학교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경정 스포츠 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국내 스포츠 가운데 남녀 선수가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하는 유일한 종목인 ‘경정’은 모터보트를 이용해 물 위에서 승부를 겨루는 수상 레이싱 스포츠다.

영종국제도시에 소재한 경정훈련원은 선수 후보생 선발 및 종합 교육이 이뤄지는 전문 훈련시설로, 현역 프로선수들의 상시 훈련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경정훈련원 강의실에서 현직 경정 선수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학생들은 경정의 경기 방식, 선수 교육 과정, 실제 연봉 수준 등 직업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경정 선수’라는 직업을 폭넓고 현실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조종실습실로 이동해 실제 조종 핸들을 잡고 순간적으로 일어서며 턴마크 방향으로 몸을 기울이는 ‘몽키턴’ 기본자세를 직접 체험하며 경정 기술의 핵심 원리를 몸으로 느껴보았다.

참가 학생 중 한 명은 “정비 실습실과 체력 단련실을 방문해 선수들이 사용하는 장비와 일상적인 체력 관리 과정을 살펴보며 경정 선수의 일과와 훈련 환경을 생생하게 간접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경정 선수라는 새로운 분야로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지역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서비스·스포츠 직종 체험 ▲진로 축제 등 중구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