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폭염 취약 어르신 위한 돌봄서비스 성과 공유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1:15:11
  • -
  • +
  • 인쇄
활동 점검, 안전 확인, 긴급 지원 사례 등 논의
▲ 노인맞춤돌봄폭염대응성과간담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완주군이 중앙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2025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폭염 대응 성과 간담회’를 열고 폭염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한 돌봄서비스 운영 성과와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전담 사회복지사 11명이 참석했으며, 올여름 폭염 기간 동안의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돌봄서비스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회의에서는 폭염 대비 활동 점검, 안전 확인(안부 전화 및 가정 방문) 실적, 긴급 지원 사례 등 다양한 현장 경험이 공유됐다.

또한 돌봄서비스 운영 현황과 수행 인력의 근무 환경, 타 사업과의 연계 사례 등도 함께 논의됐다.

특히, 완주군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에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명절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김미숙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