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5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6일 오후 3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초중고 학생위원 41명으로 구성된 ‘제5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를 개최했다.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 시행규칙’에 근거해 운영되며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학생인권 증진과 인권존중 교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위원회는 △학생 관련 정책 의견 제시 △학생인권 조례 개정 의견 △학생인권 실태조사 의견 △학생인권 실천계획 의견 △학생인권 증진 및 학생 참여 활성화 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제5기 위원회는 초등학교 4~5학년 10명, 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2학년 18명,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13명 등 총 41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제1회 정기회에서는 학생인권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연수와 대표단 선출이 진행됐으며 위원들은 향후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학생 참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학생이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타인의 인권을 존중하며 교육정책 형성 과정에 참여하는 소중한 통로”라며 “제5기 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목소리가 학교와 교육청 정책에 적극 반영되고 인권 존중의 학교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