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시민대학’ 2023년 2학기 수강생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1:20:30
  • -
  • +
  • 인쇄
다섯 개 강좌 11주 과정 진행… 8월 10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접수
▲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논산시가 시민사회의 주체적인 성장을 돕고 남녀노소가 행복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운영하는 ‘논산 시민대학’이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 5일 개강해 11월 21일까지 11주 동안 운영되는 2학기 강좌는 △시민 자율조정 전문가 △업사이클 교육 전문가 △동화 구연지도사(심화) △행복한 미래를 위한 경제 배우기 △너독! 나독! 낭동 책 속으로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논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강좌에 함께할 수 있으며 교육은 논산시평생학습관(논산열린도서관 3층)에서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접수되는 2학기 수강 신청은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도서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해가며 시민이 다양한 역량을 자유롭게 키우고, 배움과 삶이 함께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논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 시민대학’은 지난 2020년 충남도 평생교육 역점과제 중 하나인 충남시민대학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이어져 온 사업이다.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발판을 만드는 일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