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하반기 임신부 건강교실 ‘엄마도 아이도 건강 ON’ 본격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1:20:42
  • -
  • +
  • 인쇄
▲ 영천시 임신부 건강교실 ‘엄마도 아이도 건강 ON’ 건강한 임신부 요가 프로그램 진행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천시보건소는 9월 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임신부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기 위한 하반기 임신부 건강교실 ‘엄마도 아이도 건강 O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신부 건강교실은 2022년부터 꾸준히 높은 호응을 얻으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자연분만을 장려하고 임신부의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올해 하반기 건강교실은 ▲자연분만 가이드 및 신생아 돌봄 교육 ▲임신부 요가 ▲태교 꽃꽂이 등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 교육은 지난 2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자연분만 과정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신생아 수유, 목욕 등 기초 돌봄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이어지는 2차 교육은 9월 9일부터 관내 요가학원에서 총 12차시로 진행되는 ‘건강한 임신부 요가 프로그램’으로, 임신 중 신체 변화로 인한 통증 완화와 체력 향상을 돕고 자연분만 준비에 최적화된 맞춤형 수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부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인기 교육으로 자리 잡았다.

마지막 3차 교육은 10월 28일과 30일 진행되는 ‘태교 꽃꽂이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된다. 임신부들은 소그룹으로 참여해 꽃을 다루며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3년간 축적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임신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건강교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이 자연분만과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