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생활 속에서 만나는 수학의 매력에 ‘폭삭 빠지다’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1:20:13
  • -
  • +
  • 인쇄
제주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 13일~14일 제25회 제주수학축전 개최
▲ '제25회 제주수학축전'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하간디가 ᄆᆞᆫ딱 수학이우다(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올해 25회째를 맞는 이번 축전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 부스와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의 아름다움과 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도내외 초중고 교사와 학생이 운영하는 90여 개 체험 부스와 통계인재개발원, 내셔널지오그래픽, 수학사랑 부스 등에서 다채로운 수학 체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수학적 구조물 대회와 수학적 공학 도구를 활용한 수학 디자인 공모전, 착시 포토존, 수학 마술, 수학 놀이터 등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를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모든 연령층이 수학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바른 언어 사용 캠페인과 인성교육 ‘대리 줄서기 없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제주수학축전이 학생과 도민 모두에게 수학의 즐거움을 전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수학의 재미와 수학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놀이와 체험 중심의 새로운 수학 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