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 신규직원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정선군은 2025년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파크로쉬 리조트 및 정선군 일원에서 신규 임용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신규직원 직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직자의 조직 적응을 돕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예산·회계 실무,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민원응대 기법, 성인지 교육 등 공직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예산·회계 실무 강의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공동으로 주관하여 운영됐으며, 이 과정에서 이상훈 경기도일자리재단 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지방회계제도의 구조 △ 예산집행과 계약 실무과정 등 신규 직원들이 실무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로 교육생들의 이해도를 높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화암동굴·가리왕산 케이블카 탐방, 지역 문화공연 ‘아리아라리’ 관람 등 지역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신규 직원들이 정선의 역사·문화적 특성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익균 정선군 총무행정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규 공직자들이 군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신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안정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