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가공희망품목조사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9 11:20:53
  • -
  • +
  • 인쇄
관내 중소 농업인 대상 가공수요조사 실시
▲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내부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진안군이 오는 2월 28일까지 관내 가공을 희망하는 관내 중소농업인을 대상으로 희망품목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 조사 항목은 가공희망 농산물, 가공유형, 포장방법, 교육에 관한 내용이며 진안군청 홈페이지에서 소통/참여 ' 설문조사를 통한 온라인 조사와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한 오프라인 조사를 병행하고 있다.

군은 설문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제2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신규 시설장비 도입과 교유과정에 반영,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실제 수요를 반영해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진안군 농업여건에 맞는 다품목소량생산기반 시설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운영하여 농축기 등 50종의 가공장비로 홍삼농축액, 아로니아분말 등 4유형 24제품을 생산해 2022년 4.4t, 1억3천만원의 농가매출을 올렸으며,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4억을 확보하여 농가 수요가 많았던 홍삼농축실을 신설하여, 홍삼농축스틱 등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가공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가공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등 농업인의 농외소득창출 뿐만 아니라 역량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