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곤 서울시의원, 강서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참석하여 축하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1:25:22
  • -
  • +
  • 인쇄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의 지역을 위한 활동이 강서구민 안전과 발전을 견인
▲ 제2회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춘곤 의원(국민의힘, 강서4)이 6일 강서구 서울시니어스 가양타워 송도홀에서 개최된 강서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서울특별시의회 의장표창을 전수하고 축하 인사를 했다.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이하 ‘강서 의용소방대’)는 25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57만 강서구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며 봉사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관내 우장산, 개화산 등의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고 재개발 취약지역을 순찰하여 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발생한 관악, 동작지역의 수해복구에 지역을 불문하고 강서 의용소방대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됐다.

이날 행사에서 공로가 큰 강서 의용소방대원 5명에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표창을 김 의원이 전수했고 강서 의용소방대장이 새로 참여하는 40여 명의 강서 의용소방대원에게 자부심과 같은 의용소방대 조끼를 지급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김 의원은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원님들의 지역을 위한 활동이 강서구의 안전과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고 하고 “의용소방대의 처우개선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강서 의용소방대는 1982년 출범하여 40년 넘게 소방관을 도와 구조, 구급, 복구 활동과 화재와 재난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대, 여성대, 전문대와 6개 지역의용소방대 등 220명으로 조직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