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천시 여성친화도시 제4기 시민참여단 위촉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천시는 12월 11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4기 시민참여단 위촉식과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고 참여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시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했으며, 총 29명이 제4기 시민참여단으로 위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활동을 마친 제3기 단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시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시민참여단은 앞으로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를 중심으로 성평등 인식 확산,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촉진, 여성 안전 환경 조성 등 다양한 현장 활동과 모니터링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올해는 양성평등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축제 및 행사장에서 시민 대상으로 피자와 커피를 무료로 나눠주며 양성평등 인식 제고 캠페인을 운영했으며, 11월에는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현장학습 및 워크숍을 실시하여 시민참여단의 이해도 향상과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협력 파트너로서 시민참여단 분들의 관심과 활동이 지역사회를 성장시키고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지역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