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1:25:40
  • -
  • +
  • 인쇄
우석대‧완주교육청‧시장 등 찾아 예방 활동
▲ 완주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완주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의미하는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이 낮은 2040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조기 예방을 유도한다는 취지를 담은 전국 단위 합동 캠페인이다.

완주군보건소는 우석대학교와 완주교육지원청에서 레드서클존을 운영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인력이 1:1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OX퀴즈 이벤트를 마련하여 건강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퀴즈 참여자에게는 혈관지킴이 기념품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유동인구가 많은 삼례와 봉동시장 등에서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수칙 등을 홍보하며 조기검진과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명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혈관 건강을 확인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